$\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소비자신뢰가 온라인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 중국소비자 시장분석
The influence of consumer trust on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chinese consumers 원문보기


윤시하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신뢰는 거래 관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개념이며, 온라인 거래의 특별한 특성은 양 당사자의 위험 인지를 악화 시키므로 신뢰의 역할이 더욱 두드러진다. 신뢰는 불확실성과 의존성을 포함한 많은 사회적, 경제적 상호작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신뢰하는 자인 소비자 특성과 피신뢰하는 자인 전자상거래 공업 업체 특성 등 두 가지 차원에서 출발하여 그들은 소비자 신뢰 구축에 어떤 관계를 미치는지를 탐색하고자 한다. 선행연구에 따라 신뢰자의 특성은 신뢰성향으로 설정하여 피신뢰자의 특성은 감지된 명성, 감지된 규마, 멀티 채널통합, 시스템 보증 등으로 설정하였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신뢰과 소비자 태도와 감지된 위험 그리고 그들과 ...

Keyword

#소비자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시하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보영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i, 64 p.
키워드 소비자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744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