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문학’교과서의 현대 소설 교육에서 이루어지는 양성평등의 내용을 비판적 관점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이 연구는 소설 교육을 통해 전인적 교육을 실행할 수 있다고 보고 ‘문학’교육과정과 현행‘문학’교과서를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이 실현되는 바를 탐구하였다. 교과서 분석을 위해 1차 교육과정부터 2015 교육과정을 선행적으로 살펴본 후, 양성평등 문제를 다루는 소설 작품과 교과서 자체의 구성을 분석하였다.
1차 교육과정부터 ...
저자 | 김신일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차혜영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97 p. |
키워드 | 한국어국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748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