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runer의 EIS이론을 바탕으로 한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분석 : 2009·2015 개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윤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교구나 구체적 조작물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깨닫게 하는 것은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활동 중심 교수·학습 방법인 Bruner의 EIS이론을 바탕으로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에 EIS이론이 어떻게 제시되어 있는지 활동적 표현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2009 개정 교과서와 2015 개정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적 표현의 개수를 비교·분석 하였다. 그 결과 활동적 표현은 각 교과서마다 비슷한 활동들이 대부분이었고, 영상적 표현은 활동적 표현의 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sing teaching tools or specific manipulation in classrooms to help students naturally grasp mathematical principles has a positive effect on stimulating their interest in mathematics. In this paper, based on Bruner’s EIS theory, an activity-centered teaching and learning method, we investigate how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윤심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875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