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구나 구체적 조작물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깨닫게 하는 것은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활동 중심 교수·학습 방법인 Bruner의 EIS이론을 바탕으로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에 EIS이론이 어떻게 제시되어 있는지 활동적 표현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2009 개정 교과서와 2015 개정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적 표현의 개수를 비교·분석 하였다. 그 결과 활동적 표현은 각 교과서마다 비슷한 활동들이 대부분이었고, 영상적 표현은 활동적 표현의 내...
Using teaching tools or specific manipulation in classrooms to help students naturally grasp mathematical principles has a positive effect on stimulating their interest in mathematics. In this paper, based on Bruner’s EIS theory, an activity-centered teaching and learning method, we investigate how ...
저자 | 이윤심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875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