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 쇼윈도우의 아트콜라보레이션 디자인 특성 연구 원문보기


강아름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전시디자인전공 디자인학과 전시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4차 산업의 출현과 발전을 이야기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이성적인 부분보다 감성의 부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현대인들이 삶의 질을 중요시 하게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예술 문화에 대한 욕구가 생겨났고 라이프 스타일에 예술 분야가 자연스럽게 흡수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사람들의 소비패턴이 감성적 욕구가 충족되는 방향으로 변화하게 되면서 산업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키기 위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아트 마케팅의 활동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의 이미지 고급화와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접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한단계 성숙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가장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는 럭셔리 산업은 기업의 이미지의 제고와 경쟁 업종에서의 차별화를 위하여 브랜드를 대표하는 공간인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감성적, 체험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첫 대면 장소이자 플래그쉽 스토어의 중요한 요소인 쇼윈도우에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나타나고 있다.
본 논문에서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럭셔리 브랜드 쇼윈도우에 연출된 특성을 확인하고 예술과 럭셔리 브랜드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발전 기대성과 방향성을 연구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플래그쉽 스토어는 브랜드의 상징적인 공간이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modern society, which speaks of the emergence and development of the fourth industry, the importance of the emotional part is emerging rather than the rational part. In addition, as the quality of life is considered important by modern people, the desire for art culture naturally arises and the f...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아름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전시디자인전공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전시디자인전공
지도교수 윤재은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7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971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