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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Web2.0 시대의 개념이 제기되고 나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이용이 급속 증가한다. 소비자들은 SNS를 통해 정보를 서로 공유하기 시작하였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인터넷 플랫폼에서 상품 정보나 다른 소비자들이 남긴 리뷰를 찾아보고 구매결정을 내리는 패턴이 되었다. 이 과정에서 오피니언 리더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해 영향을 많이 주어서 경영학자의 주목을 받았지만 관한 연구가 아직 부족한 상태이다. 이로 인해 본 연구는 기존의 연구를 바탕으로 SNS 환경에서 오피니언 리더의 특성과 영향력을 파악하였으며, 오피니언 리더가 소비자 ...
저자 | GAO SHUA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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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72 p.p |
키워드 | SNS, 오피니언 리더, 신뢰, 구매의도, 상품유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994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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