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어쩌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의 양육 경험과 자녀양육 태도 변화 과정을 내러티브 탐구 방법을 통해 살펴보고, 연구자가 구성한 ‘어쩌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부모의 자녀양육 태도와 인식 변화에 어떠한 경험과 의미를 부여하는지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연구자는 ‘어쩌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1회 2시간씩, 총 10회기 20시간으로 구성하였다.
자료 수집은 2017년 5월 연구 참여자를 선정하여 사전 인터뷰를 시작으로, 2017년 9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어쩌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10회기 동안 월 2회 정기적인 소그룹 워크숍 형태로 실시하였다. 인터뷰는 2018년 2월까지 개인별 비정기적으로 11회 ~ 15회 실시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를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결과는 ‘어쩌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에서 드러난 4인 4색 부모들의 양육 경험과 자녀양육 태도 변화 과정을 내러티브 방법으로 재구성하였다.【강사색】은 유아교육전공자였음에도 불구하고 ...
저자 | 여순화 |
---|---|
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교육학과 |
지도교수 | 강재태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ii, vi, 17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046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