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학교폭력 방관자 하위유형 탐색: 공감, 자기효능감, 불안, 동조성, 초기부적응도식을 중심으로
A Subtypes of Bystanders in School Bullying: Empathy, Self-Efficacy, Anxiety, Conformity and Early Maladaptive Schemas 원문보기


정지윤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학교폭력 방관자 집단을 공감, 자기효능감, 불안, 동조성, 초기부적응도식의 유사성에 따라 방관자 집단이 하위유형으로 구분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도출된 하위 유형 간에 가해동조행동 및 방어행동의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하였다. 이러한 목적으로 경남 창원시와 진주시에 소재한 5개 초·중학교 818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방관자로 분류된 179명의 자료만을 가지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whether bystanders in school bullying can be clustered into subtypes according to empathy, self-efficacy, anxiety, conformity and maladaptive schemas, and whether there were significant differences in bullying assistant behaviors and defending behaviors acro...

Keyword

#학교폭력 방관자 공감 자기효능감 불안 동조성 초기 부적응도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지윤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이은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51
키워드 학교폭력 방관자 공감 자기효능감 불안 동조성 초기 부적응도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051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