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카드뉴스 제작을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이 일반학생의 장애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실험 연구로써,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카드 뉴스 제작을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이 일반학생의 통합에 대한 태도, 장애학생의 능력에 대한 인식, 장애학생에 대한 행동의도, 학급 동료 인식 기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I초등학교 6학년 2개 일반학급의 일반학생 48명을 선정하였으며 연구 목적에 맞게 장애이해프로그램을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개발하였다. 실험은 2018년 3월 23일부터 4월 27일까지 6주간에 걸쳐 매 회기 40분씩 16회기를 실시하였다. 평가 도구는 오원석(2008)이 개발하고 하성수(2009)가 재구성한 장애수용태도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자료 처리는 사전과 사후 실험의 평균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SPSS/PC+ ver 24.0 for Windows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95% ...
저자 | 하현아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특수교육 |
지도교수 | 권택환 |
발행연도 | 201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136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