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주일학교 영·유아·유치부 교사와 교역자들의 인식과 교육의 전망
A Survey of Teachers’ and Ministers’ Perceptions and Educational Prospectives on Young Children’s Sunday School i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Era 원문보기


송은희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앞으로 다가올 제4차 혁명시대를 앞두고 주일학교 영·유아·유치부 교사와 교역자들의 인식을 조사하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바람직한 주일학교 영·유아·유치부 교육의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함이다. 본 연구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현재 주일학교 영·유아·유치부 교사와 교역자는 주일학교 교육현장에서 활용
되는 교육방법의 효과성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
2. 제4차 산업혁명과 최신기술에 대한 주일학교 영·유아·유치부 교사와 교역
자들의 관심과 반응은 어떠한가?
3. 주일학교 영·유아·유치부 교사와 교역자들의 제4차 산업혁명 최신기술을 활용
한 주일학교 교육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4. 영·유아·유치부 교사와 교역자들은 제4차 산업혁명 최신기술을 활용한 주일
학교 교육의 미래에 어떠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가?

본 연구 이를 위하여 2018년 4월 25일부터 2018년 5월 4일까지 대부분 서울과 수도권 소재 교회 주일학교 영·유아·유치부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와 교역자 155명에게 온라인 구글(Google)설문지를 활용하여 설문지를 배포하고 회수한 자료 160부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Survey of Teachers’ & Ministers’ Perceptions and Educational Prospectives on Young Children’s Sunday School i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Era

Song, Eunhee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Chongshin University

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은희
학위수여기관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강은주
발행연도 201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163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