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아문제행동에대한어린이집교사의인식
Child care teachers' perspectives on young children's challenging behaviors 원문보기


우미혜 (총신대학교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어린이집 교사들이 교실에서 목격하고 있는 유아의 문제행동에 대해 그 빈도와 심각성, 문제행동의 유형에 대해 갖고 있는 인식 정도를 알아보고, 교사가 문제행동 유아를 대할 때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지도할 때의 어려움에 관해 생각해보며, 교사들이 유아들의 문제행동에 어떻게 대처하고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여 지도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교사들이 유아들의 문제행동을 지도할 때 어린이집 내에서 받을 수 있는 도움과 지원을 비롯하여 교사들이 실제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이 무엇인지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같은 목적을 위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교사들과의 그룹면담을 통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degree of perspectives of the frequency, severity, and types of challenging behavior of the infant's challenging behavior witnessed by child care teachers in the classroom and to compare the various feelings and guidance we think about the difficulty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미혜
학위수여기관 총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허계형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7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164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