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격강점카드를 활용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적응유연성과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group counseling program using character strengths card on the resilience and course maturity of elementary-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정해린 (전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상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 문 초 록

성격강점카드를 활용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적응유연성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정 해 린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상담전공
(지도교수 은 혁 기)

본 연구는 성격강점카드를 활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적응유연성과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농어촌에 위치한 M초등학교 6학년 1반 학생을 대상으로 실험집단 8명과 통제집단 8명을 각각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에게 성격강점카드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주 2회씩 40분간 10회기에 걸쳐 진행하였다.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주소영과 이양희(2007)가 개발하고 타당화한 4∼6학년 아동용 적응유연성 검사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2001)의 척도를 정익중, 임진영, 황매향(2011)이 수정, 보완한 초등학생용 진로성숙도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연구효과 분석을 위해 수집된 자료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해린
학위수여기관 전주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상담전공
지도교수 은혁기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8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193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