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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합창중심 음악치료가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이다.
연구 대상자는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소재한 K지역아동센터의 방과 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아동 실험집단 8명, 통제집단 8명으로 총 16명이었다. 실험집단은 합창중심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2018년 1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16주 동안, 주 1회에 회당 60분씩 총 16회기의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제공받았다. 합창중심 음악치료 프로그램은 Salovey와 Mayer의 정서지능 능력모델을 기초로 방향을 설정하였다.
프로그램 참여 전후에 구조화된 도구를 이용하여 대상자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을 측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최준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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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치료학과 |
지도교수 | 박정미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8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222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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