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합창중심 음악치료가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준호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음악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합창중심 음악치료가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서지능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이다.
연구 대상자는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소재한 K지역아동센터의 방과 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아동 실험집단 8명, 통제집단 8명으로 총 16명이었다. 실험집단은 합창중심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2018년 1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16주 동안, 주 1회에 회당 60분씩 총 16회기의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제공받았다. 합창중심 음악치료 프로그램은 Salovey와 Mayer의 정서지능 능력모델을 기초로 방향을 설정하였다.
프로그램 참여 전후에 구조화된 도구를 이용하여 대상자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을 측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준호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치료학과
지도교수 박정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8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222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