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2016년 새롭게 지정된 음악중점 고등학교의 입학과정, 교육과정, 음악수업, 환경 및 시설 등의 실제 교육현장을 교사 및 학생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살펴보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학교알리미 사이트의 정보고시 자료를 통해 음악중점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조사하고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분야, 학생선발방법을 확인하였다. 또한 인터뷰지를 제작하여 음악중점 고등학교 4개교의 교사와 학생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교사 인터뷰지는 음악중점 고등학교 현황, 교사업무, 교육과정, 수업, 교육환경의 질문으로 구성하였으며...
저자 | 김현민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미숙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6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222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