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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변화에 따른 세계적인 이상기상 현상과 그로 인한 재해의 빈도수와 피해 규모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적 변화와 맞물려 파리기후변화협약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조 노력과 국내의 다양한 정부 정책 시행의 결과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중적 관심 및 인식이 높아졌고, 기후변화 대응 필요성에 대해서도 일반 시민의 공감이 형성되고 있다. 그러나 기후변화 인식 및 위기의식에 비하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일상적인 행동 실천의 수준은 낮다는 문제 제기도 계속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후행동 일상화에 효과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정책을 위한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했다. 이를 위하여 첫째, 국제기구, 유럽연합(...
저자 | 박동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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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후환경학과 |
지도교수 | 이우균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77장 |
키워드 | 기후변화교육 기후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246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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