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 자아존중감, 창의성과 학업성취수준과의 관계 연구
Correlation Research Between Self-directed learning, Self-esteem and Creativit to Academic achievement level 원문보기


김윤숙 (광주교육대학교 진로진학컨설팅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자기주도학습, 자아존중감, 창의성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이들 변인이 학업성취수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했다. 연구대상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하는 K중학교 1학년 315명이었으며 이 연구에서 사용한 측정도구는 광주교육대학교 창의진로학습역량개발센터에서 개발한 인․적성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검사지 구성은 창의성 10문항, 자기주도학습 10문항, 자아존중감 10문항과 학업성취수준 3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업성취수준은 학생 자신이 지각한 학업성취도의 정도를 ‘모두 이해됨(90%)’, 대부분 이해됨(70%), 보통수준(50%), 조금 이해됨(30%), ‘거의 이해 안됨(10%)’수준에 이르기까지 리커트 5단계 척도로 구성되어 있다.
이렇게 수집한 자료는 ...

주제어

#자기주도학습 자아존중감 창의성 학업성취수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윤숙
학위수여기관 광주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진로진학컨설팅교육
지도교수 박행모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50
키워드 자기주도학습 자아존중감 창의성 학업성취수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312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