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초등학교시기에 학생들은 진로를 위한 독서 후 친구들과 토의·토론을 통해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형성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자기 자신을 바르게 이해하고 직업에 대해 건강한 가치관과 태도를 형성 한다. 그리고 일과 직업 세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탐색하면서 다양한 관점에서 진로를 설계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위해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의 진로발달 단계에 적합한 진로독서프로그램을 구안하고, 이 프로그램을 적용한 후 초등학생 진로성숙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검증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적절성과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진로독서프로그램에 대한 세밀한 활동적 측면과 가치를 분석하고자 했다.
본 연구에서 실시했던 진로독서프로그램은 ...
저자 | 김경란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진로진학컨설팅교육 |
지도교수 | 박행모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64 |
키워드 | 진로독서프로그램 진로성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312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