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학교폭력과 관련된 이야기를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요즘, 본 연구자는 학교폭력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음악을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느꼈다. 이에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첫째, 학급의 모든 구성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참여적 음악 학습 활동 기반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둘째,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음악 수업 시간이나 학급 운영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학교폭력...
저자 | 심지원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78 p. |
키워드 | 학교폭력 예방 학습자 중심 음악 학습 참여적 음악 학습 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28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