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DHD 아동에 대한 초등교사의 지식과 대처방안
Elementary School Teachers' Knowledge and Countermeasures of Children with ADHD 원문보기


이보영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ADHD 아동에 대한 초등교사의 지식이 어느 정도인지, ADHD 아동에 대한 초등교사의 대처방안은 어떠한지를 조사하고 분석함으로써 ADHD 아동에 대한 초등교사의 올바른 대처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한 연구 문제는 첫째, ADHD 아동에 대한 초등교사의 지식 정도는 어떠한가? 둘째, ADHD 아동에 대한 초등교사의 대처방안은 어떠한가? 이다.
본 연구 문제를 검증하기 위해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교사 211명을 대상으로 전은하(2013)의 ADHD에 대한 지식 설문지와 김철용(2012)의 ADHD 아동에 대한 교사의 대처방안 설문지를 각각 수정·보완하여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E-STAT(버전 2.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지식 문항에 대한 정답률(백분률)과 대처방안 문항에 대한 평균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arried out for the benefit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hereinafter referred to as EST) to better understand children with ADHD and to obtain an appropriate countermeasure based on survey and analysis of the base knowledge of said EST and what countermeasures are being applied from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보영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강옥려
발행연도 201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478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