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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는 이주배경 학생의 공교육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다문화 예비학교, 전체 학생 대상의 다문화 이해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다문화 중점학교, 특정 주제의 교육과정 운영 모델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다문화 연구학교 등 세 가지의 다문화 정책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 연구는 교육부의 초등 다문화 정책학교 우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의 다문화교육의 발전 과정을 살펴보고 다문화 정책학교가 종류별로 차별성을 가지고 운영되는지 살피기 위해 수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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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정주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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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과정전공 |
지도교수 | 박상철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i, 7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481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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