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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되고 있는 경쟁환경에서 사회적 기업의 생존력을 높이기 위하여 현재 영리기업에서 기업의 전략적 목적으로 진행하는 공유가치창출 전략을 접목해 사회적 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국내 많은 사회적 기업은 2007년 55개에서 시작하여 2017년 2,030개로 10년 동안 40배의 빠른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2014년 국회입법조사처의 보고서에 따르면 “정부 보조금이 종료된 이후 생존하는 사회적 기업은 15%에 불과하다”라고 지적했다. 현재 사회적 기업이 지속적으로 경쟁하는 현실 속에서 여전히 생존 가능성을 담보할만한 경제적 성과를 도출하지 못하고 있다. 이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3 ...
저자 | 이동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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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x, 86 p. |
키워드 | 사회적기업 공유가치창출 지속가능성 경영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174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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