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소기업은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세계 시장에 진출 해야 한다.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한국 중소기업은 해외 수출 필요 자금 부족, 해외시장 정보 부족, 기술력 부족, 무역 전문인력 부족, 적정채널 선택이 어려움, 국제 배송의 어려움 및 언어의 장벽 등의 문제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티몰 글로벌, 징동 글로벌, G마켓 글로벌, 11번가 글로벌 등 국경간 전자상거래 기업의 사례를 분석했다. 그 결과로서 다음과 같은 5가지 방안을 제안 했다. (1) 11번가와 징동 글로벌의 제휴를 통한 수출 증대 방안. (2) G마켓 글로벌을 통한 수출 증대 방안. (3) kmall24를 통한 수출 증대 방안. (4) 중국의 수입 중심 국경간 전자상거래 사이트 (왕이 카오라 하이고우, 티몰 글로벌, 양마토우, 웨이핀후이)를 이용한 수출 증대 방안. (5) 중국 모바일(...
한국 중소기업은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세계 시장에 진출 해야 한다.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한국 중소기업은 해외 수출 필요 자금 부족, 해외시장 정보 부족, 기술력 부족, 무역 전문인력 부족, 적정채널 선택이 어려움, 국제 배송의 어려움 및 언어의 장벽 등의 문제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티몰 글로벌, 징동 글로벌, G마켓 글로벌, 11번가 글로벌 등 국경간 전자상거래 기업의 사례를 분석했다. 그 결과로서 다음과 같은 5가지 방안을 제안 했다. (1) 11번가와 징동 글로벌의 제휴를 통한 수출 증대 방안. (2) G마켓 글로벌을 통한 수출 증대 방안. (3) kmall24를 통한 수출 증대 방안. (4) 중국의 수입 중심 국경간 전자상거래 사이트 (왕이 카오라 하이고우, 티몰 글로벌, 양마토우, 웨이핀후이)를 이용한 수출 증대 방안. (5) 중국 모바일(SNS, 생방송) 국경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샤오홍슈, 모구지에)을 통한 수출 증대 방안. 한국의 중소기업들은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중국에서의 시장 기회를 개척해 나가야 한다. 키워드: 국경간 전자상거래, 중소기업, 중국, 지마켓, 11번가, 징동,알리바바.
한국 중소기업은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세계 시장에 진출 해야 한다.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한국 중소기업은 해외 수출 필요 자금 부족, 해외시장 정보 부족, 기술력 부족, 무역 전문인력 부족, 적정채널 선택이 어려움, 국제 배송의 어려움 및 언어의 장벽 등의 문제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티몰 글로벌, 징동 글로벌, G마켓 글로벌, 11번가 글로벌 등 국경간 전자상거래 기업의 사례를 분석했다. 그 결과로서 다음과 같은 5가지 방안을 제안 했다. (1) 11번가와 징동 글로벌의 제휴를 통한 수출 증대 방안. (2) G마켓 글로벌을 통한 수출 증대 방안. (3) kmall24를 통한 수출 증대 방안. (4) 중국의 수입 중심 국경간 전자상거래 사이트 (왕이 카오라 하이고우, 티몰 글로벌, 양마토우, 웨이핀후이)를 이용한 수출 증대 방안. (5) 중국 모바일(SNS, 생방송) 국경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샤오홍슈, 모구지에)을 통한 수출 증대 방안. 한국의 중소기업들은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중국에서의 시장 기회를 개척해 나가야 한다. 키워드: 국경간 전자상거래, 중소기업, 중국, 지마켓, 11번가, 징동,알리바바.
Korean SMEs should enter the global market through cross-border e-commerce(herein after called CBEC). China's CBEC market is growing rapidly and it is necessary to enter the Chinese market. However, Korean SMEs have problems such as lack of funds needed for export, shortage of information on oversea...
Korean SMEs should enter the global market through cross-border e-commerce(herein after called CBEC). China's CBEC market is growing rapidly and it is necessary to enter the Chinese market. However, Korean SMEs have problems such as lack of funds needed for export, shortage of information on overseas markets, lack of technology, shortage of trade experts, difficulty in selecting the right channel, difficulties in international delivery, language barriers and so on. This study analyzed cases of CBEC companies such as TMall International, JD Global, Gmarket Global and 11 Street Global. As a result, the following five measures were proposed: (1) Export expansion plan through cooperation with 11 Street Global and JD Global. (2) Export expansion plan through Gmarket Global. (3) Export expansion plan through kmall24. (4) To make the best use of China's import-centered CBEC sites (Netease Kaola, Tmall International, yMatou, Vipshop). (5) Export expantion plan through China Mobile (SNS, Live Broadcast) CBEC platform (Xiaohongshu, Mogu street). Korean SMEs should open up market opportunities in China through CBEC. key words: CBEC, KOREA SMEs, China, Gmarket, 11 Street, JD Global, Alibaba.
Korean SMEs should enter the global market through cross-border e-commerce(herein after called CBEC). China's CBEC market is growing rapidly and it is necessary to enter the Chinese market. However, Korean SMEs have problems such as lack of funds needed for export, shortage of information on overseas markets, lack of technology, shortage of trade experts, difficulty in selecting the right channel, difficulties in international delivery, language barriers and so on. This study analyzed cases of CBEC companies such as TMall International, JD Global, Gmarket Global and 11 Street Global. As a result, the following five measures were proposed: (1) Export expansion plan through cooperation with 11 Street Global and JD Global. (2) Export expansion plan through Gmarket Global. (3) Export expansion plan through kmall24. (4) To make the best use of China's import-centered CBEC sites (Netease Kaola, Tmall International, yMatou, Vipshop). (5) Export expantion plan through China Mobile (SNS, Live Broadcast) CBEC platform (Xiaohongshu, Mogu street). Korean SMEs should open up market opportunities in China through CBEC. key words: CBEC, KOREA SMEs, China, Gmarket, 11 Street, JD Global, Alibaba.
Keyword
#국경간 전자상거래 중소기업 중국 지마켓 11번가 징동,알리바바 CBEC KOREA SMEs China Gmarket 11 Street JD Global Alibab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천셩
학위수여기관
청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학과 국제통상
지도교수
이호건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99
키워드
국경간 전자상거래 중소기업 중국 지마켓 11번가 징동,알리바바 CBEC KOREA SMEs China Gmarket 11 Street JD Global Aliba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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