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화장품·메이크업 아티스트 화장품 브랜드 광고에 따른 소비자 구매행동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Consumer Buying Behavior and Satisfaction according to General Cosmetics·Makeup Artist Cosmetics Brand Advertisement 원문보기


최은미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향장미용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대전 청주 세종지역의 20-5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일반 화장품 브랜드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화장품 브랜드 광고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행동 및 만족정도를 설문을 통해 분석한 결과는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연구 대상자의 전체 응답자는 286명이었으며, 40대가 82명(28.7%)으로 가장 많았고, 결혼여부별로는 기혼은 181명(63.3%), 직업별로는 전문직 61명(21.3%), 최종학력별로는 대학교 재/졸은 115명(40.2%), 월평균 수입별로는 400만원 이상이 50명(17.5%)으로 가장 높았다.
브랜드 광고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d the consumer buying behavior and satisfaction in accordance with the advertisement of general brand cosmetics and makeup artist brand cosmetics, through a survey targeting the women in their 20s-50s in Daejeon, Cheongju, and Sejong regions, and the results of analysis are as fol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은미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미용학과
지도교수 송연숙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9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327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