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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SNS 특성이 온라인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Influence of SNS characteristics on electronic Word-of-Mouth Effects 원문보기


정수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사회계열 광고홍보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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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는 온라인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인터넷 서비스이다. SNS는 PC기반의 인터넷 환경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2000년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SNS는 더 많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시간적 제약이나 공간적 제약 없이 개인이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수많은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인은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이 들 때까지, 늘 스마트폰을 몸에 지니고 있게 되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하여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계속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라이프스타일과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수단으로 사용하는 SNS는 현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주류가 되었다.
이렇게 현대인들은 SNS를 사용하여 수많은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서 과거와는 다른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커뮤니케이션 양식의 변화가 발생했다. 이런 커뮤니케이션 양식의 변화는 SNS의 독특한 특성 때문이다. SNS에는 매체적 특성과 이용자 특성이라는 2가지 특성이 있다. 이런 2가지 특성으로 SNS는 다른 온라인 서비스와 차별화될 수 있다. 먼저 SNS 매체적 특성은 ...

주제어

#SNS 매체적 특성 이용자 특성 신뢰성 유용성 구매의도 구전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수영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계열 광고홍보
지도교수 황상재
발행연도 2019
키워드 SNS 매체적 특성 이용자 특성 신뢰성 유용성 구매의도 구전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352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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