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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명인 광고 모델을 선정하는데 있어 유명인과 브랜드의 이미지 적합성은 중요한 요인으로 고려되고 있으나, 유명인과 브랜드의 이미지 적합성의 실체가 무엇인지, 유명인과 브랜드의 이미지가 어느 정도 적합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미지 적합성에 근거하여 유명인을 선택했을 때 정말로 광고효과를 담보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근거들은 아직도 부족한 실정이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다양한 연예인이나 인기있는 셀럽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사생활을 자연스럽게 표출하면서, 유명인의 공적인 이미지 외에 일반인으로서의 사적인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이슈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유명인의 이미지를 고정된 시점에 국한된 ‘표상’으로 보지 않고, 일상생활의 맥락 속에서 나타나는 ‘복합체’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유명인 이미지의 실체를 소셜 담론을 통해 접근하고자 하였다. 또한, 연상 ...
저자 | 김유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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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광고홍보학과 광고 전공 |
지도교수 | 한상필 |
발행연도 | 2019 |
키워드 | 유명인 모델 유명인과 브랜드의 이미지 유사성 소셜 빅데이터 소셜 네트워크 기계학습 머신러닝 광고효과 예측 모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358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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