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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 일체형 구성품의 보수주기 최적화 방안
Optimization Strategy to the Maintenance Interval of All-in-one Components for High Speed Electric Multiple Unit 원문보기


박소연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철도차량운전시스템공학과 시스템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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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은 동력집중식보다 에너지 절약 효과, 최대 차축 하중의 감소, 높은 점착력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 급경사로에서 고속주행, 효율적인 수송 능력 및 열차편성의 유연성이라는 장점을 갖는다. 국내 도입예정인 한국철도공사의 EMU250/320은 기존 동력집중식 KTX-I과 KTX-II와 달리 국내 최초로 개발 운영되는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이다. 약 3만여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고속철도차량의 서브시스템중에서 기계적으로 결합된 일체형 ...

주제어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 유지보수 보수주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소연
학위수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차량운전시스템공학과 시스템 전공
지도교수 김철수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47 p.
키워드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차량 유지보수 보수주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486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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