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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의 사례 분석을 통한 국내 저가화장품브랜드 발전방안 연구 : 브랜드 아이덴티티 차별화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주희 (경일대학교 디자인학과 뷰티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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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대 초반 저가라는 가격의 강점으로 나타난 국내 저가화장품 브랜드들은 2011년 저가화장품 브랜드 매장이 3천 곳을 넘어서며 각 브랜드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저가 이미지의 한계를 극복하기 어렵다는 점, 사드의 영향으로 중국인 관광객들의 매출 비중이 컸던 국내 저가화장품 브랜드들의 매출 감소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H&B스토어가 급격히 성장하면서 기존 저가화장품 브랜드들이 내세우던 가성비라는 강점이 희미해졌다는 점 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나 뚜렷한 해결방안이 미비한 실정이다. 국내 저가화장품 산업이 저렴한 가격과 유행에 민감한 제품을 빠르게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점에서 패스트패션과 유사한 산업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토대로 이미 성장과 발전의 단계를 거쳐 경쟁이 가속화 되는 위기 상황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omestic low-cost cosmetic brands had a strong price advantage in the early 2000s, and by 2011, competition between brands intensified, as the number of low-cost brand stores exceeded 3,000. In the midst of fierce competition, a number of issues arose, such as the difficulty of overcoming the low-pr...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주희
학위수여기관 경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뷰티산업전공
지도교수 권수경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9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506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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