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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와 20대 소비자 선호도 분석
An Analysis on Image of Road shop Cosmetics Brands and Consumer preference of the Twentics 원문보기


음주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휴먼이미지학과 휴먼이미지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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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 소비자들이 미(美)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시장 또한 가시적으로 확대되었다. 이런 추세에 비추어 화장품은 크게 두 가지 패턴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프리미엄 화장품은 고도의 기술력과 성분을 바탕으로 주로 백화점에서 판매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화장품을 의미하며 두 번째, 중저가 화장품은 가격에 비하여 좋은 품질을 앞세운 합리적인 가격대의 화장품을 뜻한다. 이러한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는 각각 차별화된 컨셉을 강조하여 대중이 편하게 소비할 수 있는 거리에 프랜차이즈 형태로 위치하여‘로드샵 화장품’이라는 독립적인 카테고리로 재 정의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와 20대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다. 2016년 금융감독원의 자료에 의거한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상위 매출 4순위의 이니스프리, 더 페이스샵, 미샤, 에뛰드 하우스를 중심으로 하였고, 컬러 분석 프로그램인 I.R.I의 단색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consumers in the contemporary society are getting more interested in the beauty, the cosmetics market is also expanding remarkably and cosmetics market is categorized into two major modes: Premium cosmetics are classified into premium level and mid to low priced level. Premium cosmetics are focus...

주제어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 선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음주원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휴먼이미지학과 휴먼이미지전공
지도교수 장성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77
키워드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 선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96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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