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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초록
근대이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현재 운행중인 중차량의 무게 는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하지만 교량의 설계에 사용되고 있는 도로교 시방서에 제시된 1, 2등교(DB24하중, DB18하중 적용)의 설계활하중이 현재 운행 중인 하중을 실제로 반영하는지 검증하는지에 대해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또한 서울시에서는 2004년 서울시 교량에 대해 중차량 통행을 허용한 이래, 이에 관련된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오고 있어서 중차량 통행 시스템을 5년 단위로 개선해오고 있다.
일반적으로 교량에 대해 정밀안전진단을 하는 경우 재하시험을 수행하고, ...
저자 | 정회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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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공학과 |
지도교수 | 정희영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4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515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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