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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성(우즈베키스탄 vs. 한국)에 따른 모델성별이 광고 및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 광고분위기 및 모델표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Model's Gender according to Masculinity(Uzbekistan vs. Korea) on Ads and Product Attitude 원문보기


Kudratova Yulduz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홉스테드의 문화변수들 중에서 남성성 이론을 중심으로 우즈베키스탄과 한국에서의 광고 효과에 대한 비교 연구이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의 목적은 우즈베키스탄과 한국의 경우에 모델 성별 (남 vs. 여)에 따른 광고 태도를 확인하는 것이며, 특히 광고 분위기 (비즈니스 vs. 일상생활)와 광고 모델 표정 (심각함 vs. 즐거움)의 조절효과와 함께 광고 태도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이 목적을 검증하기 위해 본 연구는 8가지 유형의 설문지를 우즈베키스탄어 및 한국어로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즉, 우즈베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compared the advertising effects of Uzbekistan and Korea, focusing on Hofstede's cultural variables. Specifically, in Uzbekistan and South Korea, it is necessary to confirm the attitudes of advertisements according to model gender (male vs. female), especially the effects of advertisi...

주제어

#남성성 모델성별 광고분위기 광고태도 제품태도 masculinity model gender advertisement mood advertising attitude product attitude 

학위논문 정보

저자 Kudratova Yulduz
학위수여기관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김귀곤
발행연도 2019
키워드 남성성 모델성별 광고분위기 광고태도 제품태도 masculinity model gender advertisement mood advertising attitude product attitud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659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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