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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기반 신선 제품의 콜드체인 유통방식에 관한 연구
Research on the cold chain logistics distribution mode based on fresh product e-commerce business model in Chinese market. 원문보기


염한 (영남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국제경영 및 무역상무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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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의 성장과 함께 신선 제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선 제품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많은 업체가 두각을 나타내고 싶어 하지만, 신선 제품 전자 상거래 업체의 95%가 적자를 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콜드 체인 물류와 신선 제품 유통의 관점에서 전자 상거래 기업들의 낮은 성과의 원인을 질적 연구를 통해 분석한다.
신선 제품의 전 유통 과정과 실패 원인 분석을 통해 신선 제품 전자 상거래 업체의 물류 유통 과정에서 주요 제약 요인을 파악하고, 신선 제품 배송 과정 중 주요 부패 요인을 도출한다. 본 연구에서는 문헌 고찰을 통해 35개 이상의 논문으로부터 17개의 요인을 선정하였고, 요인을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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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e to its fast and increase nature numerous merchants refer to share the cake of fresh produce e-commerce market. The competition is fierce since the most of players seek to get the lion’s share in this industry. However, 95% of the fresh produce e-commerce players are unsuccessful, the multi caus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염한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학과 국제경영 및 무역상무
지도교수 Lee Hee-Yong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105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12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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