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내 고가 커피전문점의 매출하락 및 전년대비 역 신장, 중저가의 매출 강화, 경쟁사의 경쟁심화로 가맹본부 자신만의 차별화 전략이나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지 못한다면 사업의 지속 가능성 및 존속하기가 어려워 졌다. 신규점포도 출점해야겠지만 기존 가맹점을 지속 성장시키고 안정적으로 관리유지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점포 업종속성들을 제대로 파악하여 어떻게 고객에게 만족과 재구매 할 수 있는지를 이끌어내는 노력이 필요하다. 국내 프리미엄 고가 커피전문점 업종속성이 고객만족에 대한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여 가맹본부와 가맹점 상호간의 지속적인 우호관계 유지 및 효율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프리미엄(고가) 커피전문 프랜차이즈인 엔제리너스 매장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업종특성과 고객만족 그리고 재구매의사에 대한 설문을 통해 ...
저자 | 한병진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창업컨설팅전공 |
지도교수 | 강병오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97 p. |
키워드 | 메뉴의 다양성 매장분위기 싱글오리진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서비스 가격적절성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745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