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커피전문점의 업종특성이 고객만족에 대한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엔제리너스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한병진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창업컨설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내 고가 커피전문점의 매출하락 및 전년대비 역 신장, 중저가의 매출 강화, 경쟁사의 경쟁심화로 가맹본부 자신만의 차별화 전략이나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지 못한다면 사업의 지속 가능성 및 존속하기가 어려워 졌다. 신규점포도 출점해야겠지만 기존 가맹점을 지속 성장시키고 안정적으로 관리유지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점포 업종속성들을 제대로 파악하여 어떻게 고객에게 만족과 재구매 할 수 있는지를 이끌어내는 노력이 필요하다. 국내 프리미엄 고가 커피전문점 업종속성이 고객만족에 대한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여 가맹본부와 가맹점 상호간의 지속적인 우호관계 유지 및 효율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프리미엄(고가) 커피전문 프랜차이즈인 엔제리너스 매장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업종특성과 고객만족 그리고 재구매의사에 대한 설문을 통해 ...

주제어

#메뉴의 다양성 매장분위기 싱글오리진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서비스 가격적절성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병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컨설팅전공
지도교수 강병오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97 p.
키워드 메뉴의 다양성 매장분위기 싱글오리진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서비스 가격적절성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45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