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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공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할 대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현행 대안교육 제도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외국의 대안교육 제도와의 비교법적 검토를 통해 현실에 적합한 법적 개선방향을 연구하였다. 이를 위하여 먼저 현행 대안교육 제도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대안학교의 생성과 전개, 설립에 관한 법적 근거 등에 관하여 살펴보았고 대안학교의 정책과 그 방향성에 관한 논의들을 다뤄보고 현행 규정상의 한계점들을 짚어보면서 그 개선방안에 대하여 제시하였다.
저자 | 심대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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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국제법무학과 |
지도교수 | 이학춘,박철영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20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771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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