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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및 운전 성능을 고려한 PHEV 동력 분배 제어로직에 관한 연구
Study on PHEV Power-split Control Logic of 4WD Vehicle considering Fuel Economy and Driveability 원문보기


김수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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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개발된 4륜 구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 및 운전 성능을 고려하여 제어로직 개발에 대해 연구하였다. 연구 대상 차량은 전륜 내연기관 차량의 후륜에 모터 및 감속기를 장착한 차량으로 4륜 구동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이러한 구조의 e-AWD(Electric-All Wheel Drive)시스템은 제한적 성능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여 동적 모델링을 진행하였다.
엔진 성능, 변속 맵 등의 변수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study on the 4 - wheel drive PHEV(plug-in hybrid) control logic considering driveability and fuel economy. In the PHEV control logic study, front / rear power-split and driving mode decision are applied by using the result of backward simulation which is an optimization analysis. The...

주제어

#PHEV 4륜구동 하이브리드 동력 분배 제어로직 연비 운전 성능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수민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자동차공학과
지도교수 임원식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83
키워드 PHEV 4륜구동 하이브리드 동력 분배 제어로직 연비 운전 성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90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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