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동화책을 활용한 역할놀이가 지적장애 학생의 감정어휘습득 및 감정표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선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동화책을 활용한 역할놀이가 지적장애 학생의 감정어휘습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동화책을 활용한 역할놀이가 지적장애 학생의 감정표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이와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초등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지적장애 학생 3명을 대상으로 동화책을 활용한 역할놀이 프로그램 중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단일대상연구 중 대상자간 중다 간헐 기초선 설계를 사용하여 기초선, 중재, 유지의 순으로 실시하였다. 감정어휘습득은 전문가 ...
저자 | 권남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하영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 13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2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