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수학일기 쓰기 활동이 여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수학적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해 선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수학일기 쓰기를 활용한 학습이 여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둘째, 수학일기 쓰기를 활용한 학습이 여학생의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이와 같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A시 B여자중학교에 재학 중인 1학년 236명 중에서 연구자가 지도하는 116명을 선정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58명씩 배정하고, 실험집단에 주 1∼2회씩 16주 동안 수학일기 쓰기를 시행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수학일기는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연구자가 여학생들에게 적용시킬 수 있도록 재구안한 것이며, 수학 학업성취도 능력 측정 도구는 2018 전국 진단평가 중 수학 영역에 해당하는 검사지를 사전검사 도구로 사용하였으며 사후검사에는 수학 교과서에서 선정한 문제들로 재구성한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수학적 태도 측정도구는 ...
저자 | 김민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과정전공 |
지도교수 | 유진은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8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2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