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장르 중심 접근법을 활용하여 고등학교 학습자를 위한 영어 토론문 쓰기의 효율적인 지도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의 학교 현장은 의사 결정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비판적 사고력 등 다양한 능력을 종합적으로 기를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토론 교육에서 찾고 있다. 하지만 영어를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공부하는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토론 전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고 확립할 수 있는 준비 단계로서의 영어 토론문 쓰기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면 영어 토론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체계적으로 계획된 글쓰기의 한 형태인 영어 토론문의 지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장르 중심 접근법에서 제시하는 쓰기 지도의 모형을 기본으로 하여 영어 토론문 장르에 대한 분석, 학습자 및 교사 대상 ...
저자 | 정안나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윤규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 19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2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