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르 중심 접근법을 활용한 고등학생의 영어 토론문 쓰기 지도 방안 원문보기


정안나 (한국교원대학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장르 중심 접근법을 활용하여 고등학교 학습자를 위한 영어 토론문 쓰기의 효율적인 지도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의 학교 현장은 의사 결정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비판적 사고력 등 다양한 능력을 종합적으로 기를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토론 교육에서 찾고 있다. 하지만 영어를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공부하는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토론 전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고 확립할 수 있는 준비 단계로서의 영어 토론문 쓰기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면 영어 토론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체계적으로 계획된 글쓰기의 한 형태인 영어 토론문의 지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장르 중심 접근법에서 제시하는 쓰기 지도의 모형을 기본으로 하여 영어 토론문 장르에 대한 분석, 학습자 및 교사 대상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안나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윤규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19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982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