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새롭게 도입한 독서 단원을 교과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데 있다. 현재까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독서 교육은 아침 자습 시간이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점심시간 등 주로 담임교사 재량으로 이루어져 왔기 때문에 체계적이지 못했고 일반화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현장의 요구와 현실을 반영하여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서는 ‘한 학기 한 권 읽기’라는 형태로 독서 단원이 국어 교과서에 등장하게 되었다. 독서 교육을 강조하고 체계적인 독서 교육을 실시하도록 제시하고 있...
저자 | 유선옥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경화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 133p. |
키워드 | 한 학기 한 권 읽기 교과 통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6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