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화장품 제조업체의 성장에 따른 입지 변화를 규명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을 사례로 창업부터 현재까지의 성장과정과 각 시기별로 나타난 입지 이동의 원인을 고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더불어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과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의 공간적 분포 및 입지 요인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단행본, 신문기사, 연구보고서 등을 통해 문헌조사를 하였고, 화장품 제조업체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심층적인 내용을 파악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역사가 오래된 기업으로...
저자 | 배상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지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영진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 13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6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