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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정부 3.0시대는 내․외의 소통과 화합은 물론 고객 지향적 민원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민원인들이 요구하는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정부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는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고 교육청도 예외가 될 수가 없다. 사실 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나 일반 행정부처와 많은 부분에서 성격상 차이가 있지만 시민들이 교육청에 요구하는 교육의 양질의 민원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 못지않게 나날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이론적 배경으로 민원행정의 개념...
저자 | 이윤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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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정책전공 |
지도교수 | 우명숙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i, 111 p. |
키워드 | 민원행정 즉시민원 법정민원 일반민원 민원만족도 민원단축처리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6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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