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중학교 교사들이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중심의 안전교육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다. 연구참여자의 인식에 대한 연구는 연구자가 연구참여자의 언어에 대한 인용을 증거로 사용하여 '침묵 속에 있는 목소리'를 들으려 함으로써 연구참여자의 맥락이나 현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본 연구는 11명의 연구참여자를 선정하여 2018년 5월부터 다섯 달 간 개별 면담을 실시하였다. 면담 내용은 Brenner(2006)의 ...
저자 | 조흠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시설환경정책전공 |
지도교수 | 박윤주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Ⅴ, 91p. |
키워드 |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중학교 안전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6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