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언어발달에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어휘력이 가장 활발하게 발달하는 시기인 만 2세에 어휘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유아들의 어휘력 활동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그림책 동요를 활용한 활동이외에 동요개사의 활동이 유아 어휘력 증진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연구문제
1. 동요 개사활동이 만2세 유아의 수용어휘력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2. 동요 개사활동이 만2세 유아의 표현어휘력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대전광역시에 소재한 H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만2세 유아 12명으로 실험집단 6명, 통제집단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두 집단의 사회경제적 수준이 유사한 중상류층 가정이다.
본 연구는 동요 개사활동이 수용 어휘력, 표현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을 보기위한 검사도구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발하여 제작된 도구로 김영태·홍경훈·김경희·장혜성·이주연(2009)이 개발한 (Receptive and Expressive ...
저자 | 정혜경 |
---|---|
학위수여기관 | 침례신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마송희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8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1039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