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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상현실 게임의 활성화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들의 리듬게임이 개발되고 있지만, 리듬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BMS(Be-Music Script)' 형식은 노트의 채보를 제작하기 위한 형식중 하나로 개발자가 일일이 음악을 듣고 직접 노트를 찍는 방법이기 때문에 개발시간을 많이 할애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고자 본 논문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BMS' 형식을 대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도출하여 전자 악기와 컴퓨터의 정보를 송수신하는 데이터 규격인 '...
저자 | 최창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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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광운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게임학과 |
지도교수 | 김태규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3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1128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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