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의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J 항공사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전우정 (순천향대학교 기술경영행정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 관광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저비용항공사인 J 항공사를 대상으로 내부마케팅 구성요인을 도출하고 이러한 항공사 내부마케팅의 구성요인들이 종사원의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실증적으로 연구하고자 하였다.
항공사의 내부마케팅은 보상제도, 교육훈련, 권한위임, 내부커뮤니케이션, 경영층 지원으로 구성하였고, 직무만족은 임금, 승진, 직무자체에 대한 성취감의 내용을 포함하여 단일차원으로 구성하였으며, 고객지향성은 고객의 욕구파악, 고객욕구 충족, 고객응대, 고객과의 관계욕구, 서비스제공 의지의 내용을 포함하여 단일차원으로 구성하였다. 이러한 변수의 구성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based on the previous research, the writer was to study positively how the composing factors of this internal marketing will affect employee's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in low cost J carriers.
In the internal marketing, the writer composed of compensation system, e...

주제어

#항공사 내부마케팅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우정
학위수여기관 순천향대학교 기술경영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경영학과 관광경영학전공
지도교수 이영관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x, 73 p.
키워드 항공사 내부마케팅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1181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