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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의 교권침해 인식에 관한 연구
본 연구는 초등학교에서의 교권 보호의 인식을 밝히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C
시 초등학생 총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회수된 196부를 설문 결과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권에 대한 학생의 일반적인 인식에서 선생님이 노력해야 할 사항은 학부모 및 학생
의견 듣기, 학생이 노력해야 할 사항은 선생님을 존중하기, 학교가 노력해야 할 사항은 학생들
의 인성교육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주제어
저자 | 이영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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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철학과 |
지도교수 | 김기민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74 |
키워드 | 교권침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1678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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