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강의식 수업과 팀 보조 개별화 학습(TAI)의 혼합 모형이 수학학습에 주는 영향 : 순열과 조합 단원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송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개별화 학습과 협동 학습의 장점을 결합한 팀 보조 개별화 학습(TAI) 모형은 기존 강의식 모형의 대안으로 국내 학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나 전체적인 개념 학습 등의 지도에 단점이 있다. 기존 연구는 다양한 교육 환경에 TAI모형을 적용하는 탐색 연구가 주를 이루고 있으나 지금까지 단점을 반영한 연구는 없었다. 이에 본 연구는 교사 중심인 강의식 모형과 학생 중심인 TAI 모형을 혼합한 '강의식 TAI모형'을 제시하고 이를 수학 교과에 적용하여 그에 따른 영향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는 새로운 모형의 심도 있는 분석을 위해 소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eam Assisted Individualization (TAI) model has attracted a great
deal of attention among domestic scholars as an alternative to the existing
lecture-based models due to its combined advantages of both individualized
learning and cooperative learning. However, it comes with some draw...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설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 전공
지도교수 이승철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8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2998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