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자 고등학생의 외모관심도와 화장인식도가 화장행동 및 화장 후 외모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고·특성화고를 중심으로
Effects of male high school students' extent of interest in appearance and their perception of cosmetics upon make-up behaviors and satisfaction with their appearance after make-up : with a focus on general and specialized high schools 원문보기


이영선 (광주여자대학교 교육학과 미용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남자 고등학생의 외모관심도와 화장인식도가 화장행동 및 화장 후 외모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일반고·특성화고를 중심으로-

급격한 경제 발전과 현대 사회의 서구화로 인하여 남성들도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패션과 미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물질적인 풍요로움 속에서 성장하는 청소년들은 그들만의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등 외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나 화장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이 화장품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많아지고 있어 우려되는 부분도 있다.
이에 남자 고등학생들의 외모관심도, 화장인식도, 화장행동, 화장만족도를 조사하여 외모관심도, 화장인식도가 화장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남자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기초 화장품은 모든 학생이 사용하고 있으며 메이크업 제품 중 제일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립 제품이었고, 화장을 하는 이유로는 피부보호를 위해서였으며, 화장품 정보와 화장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가족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둘째, 남학생들의 외모 관심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화장은 자신감을 높이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영선
학위수여기관 광주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미용교육전공
지도교수 최은미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v, 63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076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