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기업 경영자의 개인적 혁신성과 마케팅 역량이 네이버 검색엔진마케팅 성과와 온라인 광고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마케팅 활용을 매개로
The Effect of Personal Innovation and The Marketing Ability of Small Business CEO on Performance of Naver Searching Engine Marketing and Performance of Online Advertising Marketing : through the use of online marketing 원문보기


최택훈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창업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기업들은 마케팅 수단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활용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들을 온라인 마케팅에 이용하고 있다. ICT(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전문화된 플랫폼 서비스들의 출현으로 기업들이 운영해야하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의 숫자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 트랜드가 유입 중심인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se) 에서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과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으로 이동하고 있다. 그로스 해킹은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해 구매율을 높이는 과정으로 고객 심리와 통계,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까지 필요로 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학습과 많은 노력이 요구된다.
본 연구의 설문 대상중 94.5%가 온라인 마케팅 채널 활용 경험을 가지고 있어 온라인 마케팅 활용에 적극적이지만, 기업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 운영 채널의 수와 온라인 마케팅 성과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소기업의 경영자를 중심으로 개인적 혁신성과 마케팅 역량이 온라인마케팅 채널 활용과 네이버 검색엔진 마케팅 성과, 온라인 광고 마케팅 성과 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 소기업 경영자의 개인적 혁신성과 마케팅역량이 높을수록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고 온라인 마케팅 성과에도 정의 영향을 미치며, 온라인 마케팅 활용은 네이버 검색엔진 마케팅 성과와 온라인 광고 마케팅 성과를 향상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mall business CEOs have used some online service platforms that are available at less cost for online marketing. The marketing channels have been increasing as development of ICT. Small business CEOs cannot
help but using those platforms for marketing.
These days online marketing trends hav...

주제어

#네이버 검색 엔진 마케팅 온라인 광고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개인적 혁신성 마케팅 역량 온라인 마케팅 활용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택훈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학전공
지도교수 오상도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56p.
키워드 네이버 검색 엔진 마케팅 온라인 광고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개인적 혁신성 마케팅 역량 온라인 마케팅 활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201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