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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능정보연구 =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25 no.2, 2019년, pp.167 - 194
양홍규 (연세대학교 기술정책협동과정) , 홍준석 (경기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김우주 (연세학교 정보산업공학과)
This research starts from the four basic concepts of incentive incompatibility, limited information, myopia and decision variable which are confronted when making decisions in keyword bidding. In order to make these concept concrete, four framework approaches are designed as follows; Strategic appr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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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수를 노출수로 나눈 값을 클릭률(CTR)이라고 하는데, 노출이 많은 키워드라도 광고주의 제품과 관련성이 없거나 클릭률 또는 기대이익이 낮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광고주는 어떠한 노력을 하는가? | 클릭수를 노출수로 나눈 값을 클릭률(CTR)이라고 하는데, 노출이 많은 키워드라도 광고주의 제품과 관련성이 없거나 클릭률 또는 기대이익이 낮으면 의미가 없다. 따라서 광고주는 사용자의 선호도가 높은 키워드를 추출하여, 새로운 키워드로 개발하며, 수 많은 키워드의 클릭률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방문한 사용자를 관리하고, 자기 고유의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자 노력하게 된다. | |
키워드검색광고는 무엇인가? | 키워드검색광고, 유료검색, 혹은 검색엔진광고(SSA, Sponsor’s Search Advertising)는 고객이 쉽게 연상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광고노출을 확대시키는 마케팅기법이다. 키워드검색과정을 사용자의 입장에서 살펴보면, 사용자는 네이버나 네이트 등의 검색엔진에서 관심 있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검색엔진은 해당 키워드와 연관되어 있는 사이트를 보여준다. | |
의미중심은 사용자의 키워드 검색목적에 따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의미중심은 사용자의 키워드 검색목적에 따라 정보목적(informational), 탐색목적(navigational), 거래목적(transactional)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약 80%의 검색이 정보목적이며, 각각 약10%정도가 나머지목적이다 (Jansen and Spink, 2007). 키워드 는 상품이나 광고주에 대한 인지도에 따라 원천 제품(Generic), 소매브랜드(Retailer), 제조브랜드 (Brand)의 3개 범주를 갖는데, 소매브랜드정보를 포함하는 키워드는 클릭률과 전환율의 증가와 관련이 있지만, 브랜드중심의 키워드에서는 클릭률과 전환율이 오히려 감소하였다 (Ghose and Yang, 20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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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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