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OL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 SNS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Opinion Leader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China SNS 원문보기


LI, CHENXI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에 들어 중국 인터넷에서 KOL Marketing(Key Opinion Leader Marketing) 열풍이 불고 있다. 전통적인 광고 미디어를 접하는 대중들은 점점 적어지고 있는데 소설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직접 정보를 접하는 소비자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로 KOL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KOL Marketing는 지금 중국에서 가장 핫 트랜드에도 불구하고 소설미디어 환경에서 의견선도자 어떻게 기업이 기대하는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연구가 많지 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의견선도자와 소비자구매의도의 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는 중국 SNS환경에서 의견선도자의 개인특성과 추천메시지특성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relationship between opinion leader and consumer purchase intention. Specifically, we investigate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n the consumer purchase intention by the personal characteristics of the opinion leader and the recommendation message characte...

학위논문 정보

저자 LI, CHENXI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정은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8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285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